180일에 맞춰서 쑥쑥이는 이유식을 시작했어요! 좀 더 일찍 할까 고민이 많았지만... 게으른 저는,,, 이유식 할 준비가 안되어서... 180일에 시작하였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소고기 안심부위를 사서 손질하고 닭 안심을 사서 손질해서 냉동보관을 했다가 이유식 시작 2~3일 전에 큐브를 만들었어요! 남들은 한우 사다 먹인다고 하지만! 이유식을 시작하는 쑥쑥이에게 소고기는 이런 맛있다 정도만 알려주기 위해 수입산을 먹이기로 했어요! 나중에 같이 외식을 할 수 있을 정도 되면 그때 한우를 먹는 걸로 합의를 보았습니다! 쌀, 오트밀, 브로콜리, 애호박, 단호박, 양배추, 닭고기를 만들었어요! 닭고기와 양배추는 초기 끝부분쯤 먹이지만... 미리 만들어서 얼려두었어요! 소고기와 닭고기를 삶고 나온 육수는 모아두었다..
아기를 키우면서 어떻게 놀아주시고 어떻게 손과 머리를 발달하는데 도움을 주시나요?? 너무 어려워요 ㅠㅠ 저는 진짜 그냥 거울보고, 까꿍 해주고... 노래 틀어주면서 이야기하는 정도... 장난감도 만지고 놀면 잘 가지고 노는구나... 병풍을 보고 일어서려는 듯 짚으면 그냥 그 짚은 동물이나 사물의 이름을 불러주고 소리내주기... 정도면 될 거 같다고 생각했지만 끝이 없는 육아 ㅠㅠ 그래서 보다가 찾다가 블루래빗 오감발달 첫 놀잇감이라는 걸 알게 돼서 나름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스틱으로 드럼을 칠 수 있는 책 1권 목욕놀이책 2권 친구야 안녕 1권! 사자와 코알라가 뿅뿅 나오는 책인 까꿍! 누굴까? 1권 크기와 높이를 설명해 주는 책 2권 바퀴를 굴릴 수 있는 책 1권 사과 가운데 뻥 뚫려있는 손가락이 꼬물..
쑥쑥이가 5개월 되면서 앉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새로운 장난감으로 앉아서도 놀 수 있는걸 찾아볼까 해서 장난감 대여점을 가봤어요!!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별마루 장난감 도서관 입니다! 영업시간 : 평일 화, 수, 금은 10시~ 18시까지 목요일은 20시 (12시 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이용불가) 휴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왼쪽에 자동문이 장난감 대여하는 곳이구요! 오른쪽은 놀이방 같은 곳인거 같아요! 가입할때 주민등록등본과 주민등록증이 필요해요! 등본은 확인용이라 정부24 어플로 들어가서 보여눠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등본과 민증을 보여드리고 신분확인 및 자녀확인이 끝나면 이용안내 영상을 보면서 가입서류를 작성하면 등록을 해줍니다! 대여해 갈 때 바코드와 영상으로 봤던 설명에 대한 안내문을 ..
육아를 하면서 느낀 건데 이것저것 정보도 진짜 많고 생각도 많아지는 거 같아요! 그리고 제일 많이 하는 것 쇼핑이죠 ㅋㅋㅋㅋ 임신하기 전, 후, 그리고 출산한 후에 SNS를 하다 보면 이유식을 하는 아기영상들을 많이 봤었는데요! 그래서 나의 로망이 '나도 예쁘게 이유식 만들어서 먹이고 싶다!' 였어요! 아직 3개월? 2개월 반 정도 더 남았지만! 좀 더 일찍 시작할 수도 있고 해서 첫 만남이용권으로 이유식 용품을 구매했습니다!! 미리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는 스타일인 저는!!! 임신하면서부터 사용하고 싶었던 이유식 용품들이 있었어요~ 이유식 하는데 예쁜 게 무슨 소용이냐라고 할 수도 있지만... 전 그래도 이쁜 게 좋더라고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저희가 먹는 밥도 플레이팅 해서 먹는데 아기들도 ..
쑥쑥이가 드디어 백일이 되었어요!! 백일은 간단하게 백일상 대여해서 집에 차려놓고 양가부모님과 코로나로 병원면회금지와 백일까지 외출 안 하겠다는 우리 부부의 의견으로 아직 아기 얼굴을 못 보신 조부모님 정도만 모시고 하려 했는데요! 어쩌다 보니 양가 시간가능한 친척분들까지 모시고 백일잔치를... ㅎㅎ 천안시청 쪽에 있는 신화푸드빌리지 천지연 식당 룸 2개를 빌려서 진행했어요! (신화푸드빌리지는 수유실, 기저귀교환대가 없습니다...) 일단 백일상을 대여를 했어요! 백일상은 손수잔치에서 대여했습니다! 예쁘고 화려한게 많았지만 적당히 꽃도 있고 수수하면서 예쁜 걸로 선택했어요! 손수잔치에 그린으로 선택했어요! 백일잔치 이틀 전인 목요일에 받았습니다! 두상자에 왔고 목록 확인차 개봉해서 내용물 확인을 했습니다!..
이유식은 보통 5~6개월인 180일에 시작을 많이 합니다! 이유식 시기가 다가오면 이유식을 만들 도구들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이유식 만들 준비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이유식 준비물 도마와 칼 도마와 칼은 집에 가지고 있는 걸로 사용해도 되지만 열탕소독을 꼭 해야 하기 때문에 이유식 용으로 따로 구입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이유식 용으로 구매하셔도 열탕 소독을 반드시 하거나 분리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기세척기에 열탕소독 기능이 있다면 식기세척기에 넣고 돌리셔도 좋습니다! 저울 저울은 이유식을 만들 때 용량을 체크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집에 저울이 있다면 굳이 사지 않아도 되고 저렴해도 잘 작동이 되는 저울이면 됩니다! 핸드블랜더 초기 이유식의 경우 믹서나 다지기로는 곱게 갈리지 않..
쑥쑥이가 태어나고 2주만에 집에 왔어요! 집에 와서 첫날은 아주 정신 없는 날이었어요! 모유량이 많지 않아서 쑥쑥이가 1시간 30분? 2시간 마다 배고프다고 울어서 남편이랑 아주 힘들었어요 ㅠ 그리고 다음날 산후도우미 이모님이 오셨어요! 이모님이 오셔서 가슴이랑 확인 후 모유로는 양이 부족할거 같다고 혼합수유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잡힌 수유 텀! 역시 분유랑 먹이니까 일은 많아졌지만 확실히 텀이 길어졌네요! 암튼 그렇게 이모님에게 쑥쑥이를 맡기고 남편과 나가서 점심도 먹고 출생신고 까지 완료!! 출생신고 후 첫만남이용권 및 그 외 육아수당 까지 바로 신청하고 왔어요!! 쑥쑥아! 대한민국 국민이 된 걸 축하해!
25일에 자연분만으로 출산하고 2박 3일 입원 후 12박 13일 산후조리원에서 조리할 예정이었는데 조리원으로 올라가는 게 이틀 지연돼서 식사시간에만 조리원 라운지로 올라가서 먹고 간식과 쑥쑥이 만남은 기존 병원입원처럼 유지되었어요! 그렇게 이틀이 지나고 드디어 조리원 입실했습니다!! 오전 10시 50분에 병실에서 짐 챙겨서 남편과 조리원 가는 엘베를 타고 올라와서 조리원에 들어오면 룸과 라운지만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당하는 층수로 이동하면 선생님이 나와서 안내해 주십니다!! 먼저 올라온 쑥쑥이를 보여주시고 병실에 있는 동안 거울로만 보고 안아보지 못했던 남편이 먼저 안을 수 있게 해 주셨어요! 남편이 정말 좋아하고 소중하게 안고 있는 모습이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혈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