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일상

삼성미즈 산후조리원 12박 13일 후기!

hi하얀토토로 2023. 12. 8. 00:32
반응형

25일에 자연분만으로 출산하고 2박 3일 입원 후 12박 13일 산후조리원에서 조리할 예정이었는데 조리원으로 올라가는 게 이틀 지연돼서 식사시간에만 조리원 라운지로 올라가서 먹고 간식과 쑥쑥이 만남은 기존 병원입원처럼 유지되었어요!

 

그렇게 이틀이 지나고 드디어 조리원 입실했습니다!!

 

오전 10시 50분에 병실에서 짐 챙겨서 남편과 조리원 가는 엘베를 타고 올라와서 조리원에 들어오면 룸과 라운지만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당하는 층수로 이동하면 선생님이 나와서 안내해 주십니다!!

 

먼저 올라온 쑥쑥이를 보여주시고 병실에 있는 동안 거울로만 보고 안아보지 못했던 남편이 먼저 안을 수 있게 해 주셨어요! 남편이 정말 좋아하고 소중하게 안고 있는 모습이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혈압체크 및 상태 체크( 붓기와 오로양 등) 후에 룸으로 이동했습니다!

 

저는 클래식룸이고 입실하면 산모복과 수건, 물병, 카드키 그리고 블랑 101 세제와 섬유유연제 미니어처와 1L짜리를 선물이 침대 위에 예쁘게 올려져 있어요!

 

블랑 101 세제와 섬유유연제 미니어처는 산후조리원에 있는 동안 잘 사용했어요! 

 

룸도 깔끔하고 깨끗하니 좋더라고요!

 

옷을 갈아입고 다시 엘베 앞으로 가면 오늘 같이 올라온 다른 산모분들과 함께 이것저것 설명해 주십니다!

 

그리고 점심 먹으러 이동했어요!(이때 조동을 만들까 했지만... I인 저는... 못 만들었어요... 조금 후회 ㅠㅠ)

 

보호자는 직원식당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직원식당은 산모가 밥을 먹는 라운지와 같은 층은 11 층에 있고요! 들어가는 곳만 달라요!

 

보호자 식권은 11층 데스크에서 구매가 가능하고요! 주말에는 신생아실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밥 먹고 내려와서 쑥쑥이도 볼 겸 신생아실을 지날 때 신생아실 옆에 안내판에는 이것저것 붙어있는데 제일 눈에 들어오는 것은 우리 아기 몸무게!!(매일매일 기록해 주신다! 시간은 점심쯤 지나서 인 거 같아요!)

 

그리고 유축기 적정사용시간도 적혀있고 매달 조리원에서 하는 클래스도 적혀있으니까 입실해 있는 기간에 어떤 클래스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들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매주 같은 시간에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주말에는 안 합니다! 그래서 주말은 진짜 그냥 쉴 수 있는 시간이에요!(쑥쑥이 밥 먹이고 하는 시간 제외하고요! ㅎㅎ)

 

에스테틱은 입실 첫날은 가슴 마사지를 해주시면서 이것저것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기본 마사지 외에 추가로 패키지나 원하는 것만 골라서 추가해서 받을 수 있어요! (금액이... ㅎㄷㄷ)

 

패키지는 케어 수량이 6개, 10개, 14개 이렇게 구분이 되고 케어 1개당 1시간 또는 30분 진행이 되고 이걸 매일 하나씩 받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가슴마사지는 매일 연락을 주시는데 가슴이 불편할 경우 올라가서 받으면 됩니다! 

 

저는 조리원에 들어올 때쯤 젖이 돌기 시작해서 울혈이 생기고 유즙이 나오기 시작해서 첫날 가슴마사지받을 때 엄청 아팠어요  ㅠㅠ

 

다음날 체형교정마사지!(조리원 예약 시 들어가는 기본 마사지)를 받으며 한 번 더 가슴마사지! 이때도 진짜 아팠어요 ㅠㅠ

 

조리원입실 셋째 날 저는 추가 패키지결제를 안 해서 가슴마사지만 받았는데 전날보다 부드러워졌더라고요!!

 

다른 패키지는 결제 안 하고 부종 마사지만 한번 받고 싶어서 부종순환케어만 결제해서 조리원 입실 4일 차에 부종순환케어를 받았습니다!!

 

마사지결제는 산후조리원과 별도로 진행되니까 참고하세요!!

 

 

제가 있던 9층에는 릴랙스라운지가 있고 건식반신욕기계, 돔처럼 생긴 마사지기계 등이 있어요!

 

가까워서 자주 이용했어요!!(오전 7시~오후 7시까지만 이용가능해요! 7시부터는 모자동실시간이라 그런 거 같아요!)

 

휴식라운지는 안마의자, 발마사지기계, 체중계 등이 있습니다! 여기도 자주 이용했어요! 안마의자가 좋더라고요!!(하나 살까??)

 

신생아실은 통유리도 되어있고 아기이름은 태명으로 적혀있기도 하고 이름이 생긴 아기들은 이름으로 적혀있는데요!  우리 쑥쑥이는 예쁜 이름을 빨리 만들어 줬어요! 그래서 예쁜 이름으로 적혀 있답니다!

 

쑥쑥이는 처음 왔을 때 안쪽에 있어서 잘 안 보였는데 중간에 위치가 바뀌어서 잘 보여서 좋더라고요!(이렇게 보니 남편 판박이네요 ㅋㅋㅋ) 계속 위치를 바꿔주시는 거 같더라고요!

 

 

조리원 식사는 앞에서 이야기했든 스위트룸을 제외하고는 라운지에서 먹어요!

 

식단은 잘 나오는고 같고 맛도 있어요! 특히 샐러드드레싱이 맛있습니다! 샐러드맛집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ㅋㅋㅋㅋ

 

간식은 룸으로 가져다주셔서 편하게 원하는 시간에 먹을 수 있어요! (수유타이밍이 겹치면 간식 2개를 한 번에 먹게 되는... ㅎㅎㅎ)

 

 

 

조리원에서 나름 잘 쉬었어요! 제일 좋았던 것은 밥을 안 해도 된다는 것이었어요  ㅋㅋㅋㅋ 너무 좋더라고요!

 

밥도 맛있었고 간식은 방으로 가져다주시고 진짜 너무 편했습니다!

 

그리고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진짜 너무 좋았어요!!

 

이제 집에 가면 우리가 먹을 밥도 해야 하고, 쑥쑥이가 있으니 더 부지런히 청소도 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항상 남편이 같이 열심히 하지만 그래도 조리원이 좋았어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